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Deep knowledge/βœ” μ£Όλ‹ˆμ–΄ λ§ˆμΌ€ν„°μ˜ 기둝

[주마의 skill up] 문제 μ •μ˜ ν•˜λŠ” 법

 

문제 μ •μ˜?

λͺ©ν‘œ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무엇보닀 문제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μ œλŒ€λ‘œ μ •μ˜ν•  쀄 μ•Œμ•„μ•Ό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
μ΄λ²ˆμ— νšŒμ‚¬ λΈŒλžœλ”©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„ ν•˜λ©° 이번 'λΈŒλžœλ”©μ˜ ꢁ극적인 λͺ©ν‘œ'와 'λΈŒλžœλ”©μ„ 톡해 무엇을 ν•΄κ²°ν•˜κ³  싢은지'λ₯Ό κ³ λ―Όν•˜λ‹€λ³΄λ‹ˆ μ˜¬λ°”λ₯Έ 문제 μ •μ˜μ— λŒ€ν•œ 고민을 ν•˜κ²Œλ˜μ—ˆλ‹€.

 

Aμ‚¬λŠ” μƒˆλ‘œμš΄ λΈŒλžœλ”©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―€λ‘œ νƒ€μ‚¬μ˜ λΈŒλžœλ”© 레퍼런슀λ₯Ό μ°Ύμ•„λ³΄μ•˜λ‹€.

 

μœ„μ™€ 같이 λ¬Έμ œμ™€ ν•΄κ²°λ°©μ•ˆμ„ μ •μ˜ν–ˆμ„ λ•Œ λ°œμƒν•˜λŠ” λ¬Έμ œμ μ€ λ¬΄μ—‡μΌκΉŒ?

μˆ˜λ§Žμ€ 정보 μ†μ—μ„œ λ¬Έμ œ ν•΄κ²°μ˜ λ°©ν–₯성을 μžƒ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큰 λ¬Έμ œμ΄λ‹€.

 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–΄λ–€ λ°©ν–₯성을 μžƒκ²Œ 될까?

첫째, μƒˆλ‘œμš΄ λΈŒλžœλ”©μ΄ μ™œ ν•„μš”ν•œμ§€ μ•Œ 수 μ—†λ‹€.

λ‘˜μž¬, 타사 λΈŒλžœλ”© 레퍼런슀λ₯Ό μ°ΎλŠ” λͺ©μ μ„ μ•Œμ§€ λͺ»ν•΄ μ–΄λ–€ 레퍼런슀λ₯Ό μ°Ύμ•„μ•Όν•˜λŠ”μ§€ μ•Œ 수 μ—†λ‹€.

μ…‹μ§Έ, 레퍼런슀λ₯Ό μ—΄μ‹¬νžˆ 찾고도 μ‹€μ œ λΈŒλžœλ”© 과정에 μ“Έλͺ¨μ—†λŠ” 자료둜 전락할 수 μžˆλ‹€.
       (즉, μˆ˜λ§Žμ€ 정보 쀑에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λ₯Ό 효율적으둜 얻을 수 μ—†λ‹€.)

 

 

 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κ³Όμ—° μ˜¬λ°”λ₯Έ 문제 μ •μ˜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

 

ν˜„μž¬ λ°œμƒν•œ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μ •μ˜ →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œ 원인 →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

 

 

ν˜„μž¬ λ°œμƒν•œ 문제 μ •μ˜: Aμ‚¬λŠ” 'μƒˆλ‘œμš΄ λΈŒλžœλ”©'이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

 

μ™œ? 

1.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œ ν˜„ 상황

  •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œ 질문
    - μœ„ μ§ˆλ¬Έμ„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œ 정보λ₯Ό μ–΄λ–»κ²Œ 얻을 수 μžˆμ„κΉŒ?

EX)

μ™œ? 

1. μ§€κΈˆ 'Aμ‚¬μ˜ userκ°€ 1λ…„ 전에 λΉ„ν•΄ 200% μƒμŠΉν–ˆλ‹€.' - λΈŒλžœλ“œμ˜ μœ μ € ν™•μž₯

  • μ™œ μƒμŠΉν–ˆμ„κΉŒ? (ν”„λ‘œλ•νŠΈμ˜ λ³€ν™”? μ„œλΉ„μŠ€ μΆœμ‹œ? μ‹œμž₯이 ν˜Έν™©? λ“±)
    - ν•΄λ‹Ή κΈ°κ°„μ˜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λ³€ν™”ν–ˆκ³ , μ–΄λ–€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Άœμ‹œν–ˆκ³ , μ‚°μ—…μ˜ λ³€ν™”λŠ” μ–΄λ– ν–ˆλŠ”μ§€ 쑰사
  • μ–΄λ–€ userκ°€ 많이 μœ μž…λ˜μ—ˆμ„κΉŒ?
    - user의 μœ ν˜• 쑰사

...

μ§ˆλ¬Έμ€ λ¬Έμ œμ— 따라 μ²œμ°¨λ§Œλ³„!

μ™œ 이런 λ³€ν™”κ°€ λ°œμƒν–ˆμ„κΉŒ? - 원인 쑰사

μš°λ¦¬λŠ” ν•΄λ‹Ή κΈ°κ°„λ™μ•ˆ 무엇을 ν–ˆμ„κΉŒ? ν•΄λ‹Ή μ•‘μ…˜λ“€μ΄ μ–΄λ–€ 영ν–₯을 λ―Έμ³€μ„κΉŒ?

κ²½μŸμ‚¬λŠ” 무엇을 ν–ˆμ„κΉŒ? - κ²½μŸμ‚¬ 쑰사

이 λ³€ν™”λŠ” 무엇을 μ‹œμ‚¬ν•˜λŠ”κ°€? - μ‹œμž₯ 상황 쑰사

ν–₯ν›„μ—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μ§„ν–‰λ κΉŒ? λ“±λ“±

 

즉, ν˜„μž¬ λ°œμƒν•œ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λ§₯락을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

μ–΄λ–€ μ§ˆλ¬Έ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ν•΄λ„ 상관없닀. κ·ΈλŸ¬λ‚˜ λ§₯락이 μžˆμ–΄μ•Ό μ΅œμ’… λͺ©ν‘œλ₯Ό 달성할 수 μžˆλ‹€.

 

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„ μž„μ΄ Aμ‚¬μ˜ μœ μ € μ‘°μ‚¬ν•΄μ˜€λΌκ³  μ§€μ‹œν–ˆλ‹€.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™œ? 이 μœ μ € μ‘°μ‚¬ν•΄μ•Όν•˜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λ§₯락을 λ¨Όμ € νŒŒμ•…ν•˜κ³  이에 ν•„μš”ν•œ 자료λ₯Ό μ‘°μ‚¬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.

λΈŒλžœλ”©μ— 쓰일 자료라면? 'Aμ‚¬μ˜ μœ μ € λΈŒλžœλ“œ 인식 쑰사'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 것이닀.

μœ μ €μ˜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 κ°œμ„ μ„ μœ„ν•΄ 쓰일 자료라면? 'Aμ‚¬μ˜ Product UX 쑰사'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 것이닀.

 

μœ„μ—μ„œ λΆ€ν„° 문제 μ •μ˜λ₯Ό ν•˜λ“ , 주어진 κ³Όμ œμ— λŒ€ν•œ 해결을 μœ„ν•΄ 문제 μ •μ˜λ₯Ό ν•˜λ“  상관없이

κ°œμ„ 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λ§₯락을 λ¨Όμ €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œ„ν•œ 'μ™œ?'λ₯Ό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˜μ§€μž.

 

=λ‚΄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문제λ₯Ό ν•΄κ²° (λͺ©ν‘œ 달성)을 ν•˜κΈ° μœ„ν•œ 'μ§„μ§œ 질문'을 ν•˜κ³  이에 λŒ€ν•œ 'μ§„μ§œ λ‹΅'을 λ„μΆœν•˜λŠ” 것이 포인트.

 

μ–΄λ–€ μ§ˆλ¬Έμ— λ‹΅ν•˜λ©΄ λ¬Έμ œκ°€ ν•΄κ²°λ κΉŒ? 

 

 


'문제 μ •μ˜ν•˜κΈ°'에 μžˆμ–΄ μˆ˜λ§Žμ€ μžλ£Œλ“€μ„ λ΄€μ§€λ§Œ, μ§„μ§œ κ°€μž₯ 큰 도움을 μ–»μ—ˆλ˜ 브런치 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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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£Όλ‹ˆμ–΄μ˜ '문제 μ •μ˜ν•˜κΈ°'

μ§μ—…μΈμ˜ κΈ°λ³ΈκΈ° #01 | 직업인은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˜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΄λ‹€. μš°λ¦¬κ°€ μ’…μ‚¬ν•˜λŠ” 직업, μš°λ¦¬κ°€ μ†ν•œ 기업은 λˆ„κ΅°κ°€μ˜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‘΄μž¬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μ™Έκ³Όμ˜μ‚¬λŠ” λ‹€μΉœ ν™˜μžλ₯Ό κ³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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