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Deep knowledge/βœ” μ±… 리뷰

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: '일관성'κ³Ό 'λ””ν…ŒμΌ'이 고객의 λ§ˆμŒμ„ μ–»λŠ”λ‹€


λ¨Όμ € 이 글을 μ“°κΈ° μ „ μ•„λž˜ λ‚΄μš©μ€ <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>의 λͺ©μ°¨λ₯Ό κ·ΈλŒ€λ‘œ μΉ΄ν”Όν•œ 뢀뢄이 μžˆλ‹€. κ·Έ μ΄μœ λŠ” 이 λͺ©μ°¨λ₯Ό 두고두고 보고싢기 λ•Œλ¬Έ

처음 λͺ©μ°¨λ₯Ό 봀을 λ•Œ, λͺ©μ°¨κ°€ λ„ˆλ¬΄ ꡬ체적인것 κ°™μ•„ 뭐지? ν–ˆμ—ˆλ‹€. 그런데 책을 λ‹€ 보고 κΉ¨λ‹¬μ•˜λ‹€.
λͺ©μ°¨λŠ” κ·Έλƒ₯ 좔상적인 λ‚΄μš©μΌ λΏμ΄μ—ˆλ‹€. μ•ˆμ— λ‹΄κΈ΄ ꡬ체적인 사둀듀은 λͺ©μ°¨λ₯Ό μ–Όλ§ˆλ‚˜ ꡬ체적으둜 μ“΄λ“€ 문제될 것이 μ—†μ—ˆλ‹€.
 UXλ””μžμ΄λ„ˆ 뿐만 μ•„λ‹ˆλΌ, λ§ˆμΌ€ν„°λŠ” λ¬Όλ‘  고객을 μœ„ν•œ 글을 μ“°λŠ” λͺ¨λ“  μ΄λ“€μ—κ²Œ μΆ”μ²œ

 

 

 

 

'μ „λ‹¬ν•˜κ³ μžν•˜λŠ” ν˜μ‹ μ— λŒ€ν•œ μ˜λ―ΈλŠ” μ°¨λ³„ν™”μ˜ 일관성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'

 

 

 

PART 1.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λ””μžμΈ

μ „λ‹¬ν•˜κ³ μžν•˜λŠ” ν˜μ‹  = μ°¨λ³„ν™”μ˜ 일관성

λ§Œμ•½, ν•œ 기업이 ν˜μ‹ μ„ λ§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그런데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μ— λ‹΄κΈ΄ λ¬Έκ΅¬λŠ” μƒνˆ¬μ μ΄λ‹€. νšŒμ›κ°€μž… μ ˆμ°¨λ„ λ„ˆλ¬΄ λ”±λ”±ν•˜κ³  μ‚¬μ „μ—μ„œ λ³Όλ²•ν•œ λ‹¨μ–΄λ“€λ§Œ λ‚˜μ—΄λ˜μ–΄ μžˆλ‹€.
ν•œ μ–΄ν”Œμ€ 젊고 역동적인 μ–΄ν”Œμ΄λΌκ³  μ†Œκ°œν•œλ‹€. 그런데 μœ μ €μ™€μ˜ μ†Œν†΅ 방식은 λ‘œλ΄‡μ²˜λŸΌ λŒ€ν™”κ°€ 이루어지지 μ•ŠλŠ”λ‹€.
μœ μ €μ—κ²Œ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ν–‰λ™ν•˜λΌκ³  ν•˜λ©΄μ„œ μ •μž‘ κ°•λ ₯ν•œ 동기λ₯Ό 주지 λͺ»ν•œλ‹€.

즉, 이듀은 차별화λ₯Ό λ§ν•˜μ§€λ§Œ κ²°κ΅­ μ°¨λ³„ν™”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‹€.

 

"언어적 비언어적 μš”μ†Œκ°€ μΌκ΄€λ˜κ³  μƒν˜Έλ³΄μ™„μ μΌ λ•Œ, μ‚¬μš©μžλŠ”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κ°€ λ˜‘λ˜‘ν•˜κ³  재미있고 섀득λ ₯ μžˆλ‹€κ³  λŠλ‚€λ‹€."

 

1μž₯.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 λ””μžμΈ

 

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 λ””μžμΈ 1. λΈŒλžœλ“œ

1) λΉ„μ „κ³Ό λ―Έμ…˜μ— λŒ€ν•΄ μ •μ˜ν•˜λΌ.

2) κ°€μΉ˜μ— λŒ€ν•΄ μ •μ˜ν•˜λΌ.

3) λΈŒλžœλ“œμ˜ 성격을 λ¬˜μ‚¬ν•˜λΌ.

-> 'μ‚¬μš©μžμ˜ μ‹ λ’°λŠ”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 λ””μžμΈμ— λ‹¬λ €μžˆλ‹€'λΌλŠ” 말에 κ³΅κ°ν•œλ‹€.

λ˜ν•œ, κ·Έ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μ„ 쑰직이 ν•¨κ»˜ κ³΅μœ ν•˜κ³  같은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μ„ λ“œλŸ¬λ‚΄λŠ” 것이 μ‚¬μš©μžμ˜ μ‹ λ’°λ₯Ό μ–»λŠ” 것에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κ°€ λœλ‹€. 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΄ˆκΈ°μ— 이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μ„ κ²°μ •ν•˜λŠ” 것이 맀우 μ€‘μš”

 

* λΈŒλžœλ“œμ—κ²Œ μœ λ¨Έλž€?

1. κ°œμ„±μ— λ§žμ„ λ•Œ μ‚¬μš©ν•  것

2. νƒ€κΉƒμ—κ²Œ 적합할 λ•Œ μ‚¬μš©ν•  것

3. μœ„νŠΈκ°€ κΈ€μ˜ μœ μΌν•œ νŠΉμ§•μ΄ 아닐지 확인

4. μ–΄λŠμ •λ„κ°€ κ³Όν•œ κ²ƒμΌκΉŒ?

5. λͺ…확함이 1μˆœμœ„

6. 상황에 λ―Όκ°ν•˜κ²Œ μ‚¬μš©ν•  것

7. μ‚¬μš©μžκ°€ 농담을 μ–Όλ§ˆλ‚˜ 자주보게 될까?

 

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 λ””μžμΈ 2. 타깃 고객

1) 인ꡬ톡계학적 νŠΉμ„±μ„ μ •μ˜ν•˜λΌ.

2) νƒ€κΉƒκ³ κ°μ˜ λ‹ˆμ¦ˆμ™€ 문제λ₯Ό μ •μ˜ν•˜λΌ.

3) νƒ€κΉƒκ³ κ°μ˜ 꿈과 희망을 κΈ°μˆ ν•˜λΌ.

4) νƒ€κΉƒκ³ κ°μ˜ 거뢀감과 μš°λ €μ‚¬ν•­μ„ μ •μ˜ν•˜λΌ.

5) 타깃 고객의 μ„ ν˜Έλ„λ₯Ό λͺ©λ‘μœΌλ‘œ μ œμž‘ν•˜λΌ. * 경쟁 우의

6) λΈŒλžœλ“œ/μ œν’ˆκ³Ό μ‚¬μš©μž μ‚¬μ΄μ˜ 관계λ₯Ό κ·œμ •ν•˜λΌ.

 

λŠλ‚€μ :  'μ‚¬μš©μž'의 μ‹ λ’°λŠ” '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' λ””μžμΈμ— λ‹¬λ €μžˆλ‹€.
이 뢀뢄에 2가지 μ˜λ―Έκ°€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첫째, ν•œ 쑰직이 같은 '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'을 κ³΅μœ ν•˜κ³ 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μ— λ°˜μ˜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 - λΈŒλžœλ“œ
λ‘˜μ§Έ,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λ₯Ό 톡해 같은 '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'을 타깃 κ³ κ°μ—κ²Œ μ „λ‹¬ν•œλ‹€. - νƒ€κΉƒκ³ κ°œ
즉, '쑰직 λ‚΄λΆ€μ—μ„œ κ³΅μœ ν•˜λŠ” λΈŒλžœλ“œμ˜ λͺ¨μŠ΅'κ³Ό '타깃 고객이 μš°λ¦¬μ—κ²Œ λ°”λΌλŠ” λͺ¨μŠ΅'이 곧 우리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μ˜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
μ΄λ ‡κ²Œ λΈŒλžœλ“œμ™€ 타깃 고객 κ°„μ˜ 생각이 μΌμΉ˜ν•˜κ³  관계가 λ‹¨λ‹¨ν•˜κ²Œ κ΅¬μΆ•λ˜μ—ˆμ„ λ•Œ, 고객은 λΈŒλžœλ“œμ— 'μ‹ λ’°'λ₯Ό κ°–λŠ”λ‹€.

졜근 λΈŒλžœλ”©μ— λŒ€ν•œ 고민이 λ§Žμ•„μ„œ 이 μ±…μ—μ„œ μΆ”μ²œν•œ 'μ›ν•˜λŠ”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μœΌλ‘œ μ΄λŒμ–΄ 쀄 질문'을 우리 νšŒμ‚¬ λ™λ£Œλ“€κ³Ό κ³΅μœ ν•˜κ³  각자 μƒκ°ν•˜λŠ” 우리 λΈŒλžœλ“œμ˜ λͺ¨μŠ΅μ— λŒ€ν•œ λΈŒλ ˆμΈμŠ€ν† λ°μ„ μ‹œλ„ν•΄λ³΄λ € ν•œλ‹€. 그리고 κ·Έ 생각을 κ³΅μœ ν•˜λ©° ν•˜λ‚˜μ˜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μ„ ν™•λ¦½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μƒκ°μ˜ 곡유λ₯Ό μ‹œλ„ν•΄λ³Ό μ˜ˆμ •μ΄λ‹€. (λ¬Όλ‘  λŒ€ν‘œλ‹˜κ³Ό ν•¨κ»˜)
이것도 μ°¨κ·Όμ°¨κ·Ό 기둝해보면 쒋은 μŠ€ν„°λ””κ°€ 될 것 κ°™λ‹€.

 

 

2μž₯. λŒ€ν™”ν˜• κΈ€μ“°κΈ°

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μ— 쓰인 κΈ€ = 고객과의 λŒ€ν™”

μ˜€ν”„λΌμΈ 맀μž₯μ—μ„œ ν•œ 점원이 κ³ κ°μ—κ²Œ 물건을 μ†Œκ°œν•˜κ³  νŒλ§€ν•œλ‹€.
= μ•±/웹에 쓰인 λͺ¨λ“  글은 점원과 κ°™λ‹€. 이듀이 μœ μ €μ—κ²Œ 우리의 ν”„λ‘œλ•νŠΈλ₯Ό μ†Œκ°œν•˜κ³  μ‚¬μš©ν•˜κ²Œ ν•œλ‹€.

1) 톡념을 κΉ° μ€€λΉ„κ°€ 돼 μžˆλŠ”κ°€?

2) μ†Œλ¦¬ λ‚΄μ–΄ λ§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것은 κΈ€λ‘œλ„ μ“°μ§€λ§ˆλΌ

3) λ¬Έμž₯은 그런 μ‹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

4) λ›°μ–΄λ‚œ λŒ€ν™”μ²΄ λ¬Έμž₯을 μ“°λŠ” μš”λ 

 

3μž₯. μ•‘μ…˜μ„ λŒμ–΄λ‚΄λŠ”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

κΈ€μ“°κΈ°λ‘œ μ‚¬μš©μžμ˜ 행동을 λŒμ–΄λ‚΄λŠ” λ„€ 가지 μ£Όμš” 원칙

1) 방법이 μ•„λ‹Œ κ°€μΉ˜μ— κ΄€ν•΄ μ΄μ•ΌκΈ°ν•˜λΌ

2) 즐겁게, λ“€λœ¨κ²Œ ν•˜λΌ

3) 고객을 μ‘΄μ€‘ν•˜λΌ: 행동 ꢌ유

4) μ‚¬νšŒμ  증거: λͺ¨λ“  μ‚¬λžŒμ΄ λ‹€λ¦¬μ—μ„œ λ›°μ–΄λ‚΄λ¦°λ‹€λ©΄?

 

->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λ₯Ό μ“Έλ•Œμ—λŠ” 항상 고객 μž…μž₯이 λ˜μ–΄λΌ. 무.μ‘°.건

 


PART 2. κ²½ν—˜κ³Ό μ°Έμ—¬

λͺ¨λ“  단어가 κΈ°νšŒλ‹€

 

4μž₯. νšŒμ› κ°€μž…, 둜그인, λΉ„λ°€λ²ˆν˜Έ 볡ꡬ

νšŒμ› κ°€μž… 폼

1) 타이틀뢀터 바꿔라 

2)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νšŒμ› κ°€μž…μ˜ κ°€μΉ˜λ₯Ό μ„€λͺ…ν•˜λΌ.

3) μž₯애물을 μ œκ±°ν•˜λΌ

- SNS 계정을 μ΄μš©ν•œ νšŒμ› κ°€μž…

- 이미 λ“±λ‘ν•œ μ‚¬μš©μžλ₯Ό μœ„ν•œ 둜그인 νŽ˜μ΄μ§€

- λΉ„λ°€λ²ˆν˜Έ 볡ꡬ

 

-> 'νšŒμ›κ°€μž…μ΄ μ™„λ£Œ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' λ³΄λ‹€λŠ” 'λ§Œλ‚˜μ„œ λ°˜κ°€μ›Œμš”'

 

5μž₯. λ‰΄μŠ€λ ˆν„° μ‹ μ²­ν•˜κΈ°

μ™œ νšŒμ› κ°€μž…μ„ ν•΄μ•Όν• κΉŒ?

- λ‰΄μŠ€λ ˆν„° 신청을 κ²©λ €ν•˜λŠ” 방법

- κ°€μž₯μžλ¦¬μ— μžˆμ§€λ§Œ λ―Έλ―Έν•˜μ§€ μ•Šκ²Œ

 

-> 'λ‰΄μŠ€λ ˆν„° μ‹ μ²­ν•˜κΈ°' λ³΄λ‹€λŠ” 'μ΅œμ‹  정보λ₯Ό λ°›μ•„λ³΄μ„Έμš”' & 'ν₯λ―Έμ§„μ§„ν•œ 20λŒ€μ˜ μ†Œμ‹μ„ μ•Œλ €λ“œλ¦΄κ²Œμš”'

고유 λΈŒλžœλ“œμ™€ κ΄€λ ¨λœ 더 ꡬ체적인 이점을 전달할 것.

 

6μž₯. 고객 문의

μ–΄λ–»κ²Œ λ„μ™€λ“œλ¦΄κΉŒμš”?

1) 잠재 고객을 μœ„ν•œ 고객 문의 νŽ˜μ΄μ§€ λ§Œλ“€κΈ°

2) 고객 지원을 μœ„ν•œ 고객 문의 νŽ˜μ΄μ§€ λ§Œλ“€κΈ°

 

7μž₯. μ—λŸ¬λ©”μ„Έμ§€

λ‹Ήν™©ν•œ μ‚¬μš©μžλ₯Ό μœ„ν•œ μ‘κΈ‰μ²˜μΉ˜

- 2λ‹¨κ³„λ‘œ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μ™„λ²½ν•œ μ—λŸ¬ λ©”μ‹œμ§€

- μ—λŸ¬ λ©”μ‹œμ§€μ˜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: 인간적이고 μ„œλΉ„μŠ€ 지ν–₯적으둜

 

-> μ—λŸ¬μ˜ 원인은 λ‹Ήμ‹ μ—κ²Œ μžˆμ§€ μ•Šμ•„μš”. 

ν•  수 μžˆλŠ” ν•œ μ‚¬μš©μžκ°€ κ²ͺλŠ”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΄ μžμ„Έν•˜κ²Œ μ„€λͺ…ν•  것, 그리고 ν•΄κ²° λ°©μ•ˆμ„ μ œμ‹œν•  것

 

8μž₯. μ„±κ³΅λ©”μ‹œμ§€

끝이 μ’‹μœΌλ©΄ λͺ¨λ“  것이 λ‹€ μ’‹λ‹€.

 

-> κ·Έ 행동을 μ·¨ν•¨μœΌλ‘œμ¨ μ–»λŠ” κ°€μΉ˜κ°€ μœ μ €μ—κ²Œ μ–΄λ–€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λŠ”μ§€ ν•œ 번 더 μƒκΈ°μ‹œν‚¬ 것

 

9μž₯. 곡백 μƒνƒœ

μ—¬κΈ΄ λ³Ό 것이 μ—†λ„€, λ‹€λ₯Έ 곳으둜 갈까?

1) 졜초 μ‚¬μš© μ „ κΈ°λŠ₯의 곡백 μƒνƒœ

2) 빈 μ‡Όν•‘ μΉ΄νŠΈμ™€ μ£Όλ¬Έ 내역이 μ—†λŠ” μƒνƒœ

3) 검색 κ²°κ³Όκ°€ μ—†λŠ” μƒνƒœ

 

10μž₯. ν”Œλ ˆμ΄μŠ€ 홀더

ν”Œλ ˆμ΄μŠ€ 홀더가 ν•„μš”ν•œ κ²½μš°μ™€ 더 μ£Όλͺ©ν•΄μ•Ό ν• ,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경우

* λ ˆμ΄λΈ”?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ν•΄λ‹Ή μž…λ ₯ ν•„λ“œμ— μ–΄λ–€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 μ•Œλ¦¬λŠ” 제λͺ© λ˜λŠ” 질문

* ν”Œλ ˆμ΄μŠ€ ν™€λ”λž€? ν…μŠ€νŠΈ ν•„λ“œ 내에 μžˆλŠ” 짧은 도움말

 

1.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경우

νƒ€λ‹Ήν•˜κ²Œ 넣을 μ΄μœ κ°€ μ—†λ‹€λ©΄, μ΅œλŒ€ν•œ 적게 λ„£μž. ν…μŠ€νŠΈκ°€ λ§Žμ•„μ„œ 쒋을 것 μ—†λ‹€.

2. BUT ν”Œλ ˆμ΄μŠ€ν™€λ”λ₯Ό μ‚¬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경우, μ—¬μ„― 가지 μœ ν˜•μ˜ ν”Œλ ˆμ΄μŠ€ 홀더와 적용 방법

1) 질문

2) μΉ΄ν…Œκ³ λ¦¬

3) 사둀

4) κ°€μ΄λ“œ λ¬Έμž₯

5) μž₯μ• λ¬Ό 제거

6) 재미있게만 ν•˜λŠ” 것도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

 

11μž₯. λ²„νŠΌ

λ°”λ‘œ κ·Έ λ²„νŠΌμ„ 눌러라

- "μ–΄λ–»κ²Œ μ–»λ‚˜?" 보닀 "무엇을 μ–»λ‚˜?" 

- 클릭트리거 - 결정적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λŠ” λ§ˆμ§€λ§‰ λ©”μ‹œμ§€

 

-> '무료 λ‹€μš΄λ‘œλ“œ' 보닀 '무료 κ°€μ΄λ“œ 보기'

->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₯Ό μ‹œ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λŠ” 두렀움을 ν•΄μ†Œμ‹œμΌœμ£Όκ±°λ‚˜ (κ²°μ œλ˜μ§€ μ•Šμ•„μš”, μ–Έμ œλ“  μ·¨μ†Œ κ°€λŠ₯ν•΄μš” λ“±)
μ‚¬νšŒμ  증거(λ‹€λ₯Έ μ‚¬λžŒ 100λͺ…이 λΆ€ν‚Ήν•˜κ³  μžˆμ–΄μš”) 등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결정적 ν•œλ°©!

 

12μž₯. 404μ—λŸ¬: νŽ˜μ΄μ§€ μ—†μŒ

μΈν„°λ„·μ˜ λΈ”λž™ν™€

- 404νŽ˜μ΄μ§€λ₯Ό μœ„ν•œ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 μž‘μ„±λ²•

- 404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μ˜ λΈŒλžœλ“œ μ½˜ν…μΈ 

 

13μž₯. λŒ€κΈ°μ‹œκ°„

μ‚¬μš©μžμ™€ ν•¨κ»˜ν•˜λŠ” κ·€μ€‘ν•œ μ‹œκ°„

 

-> λͺ©μ°¨λ₯Ό 보면 λŠλ‚„ 수 μžˆμ§€λ§Œ, μ•±/μ›Ή λ‚΄μ—μ„œ μœ μ €κ°€ κ²ͺ을 수 μžˆλŠ” λͺ¨λ“  상황에 μΈν„°νŽ˜μ΄μŠ€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λ°˜μ‘ν•˜λ©΄ 쒋을지λ₯Ό μ•Œλ €μ€€λ‹€. 쒋은 μ˜ˆμ™€ 그렇지 μ•Šμ€ μ˜ˆκ°€ μ—¬λŸ¬ κΈ°μ—…μ˜ μ•±/μ›Ή 사둀λ₯Ό 톡해 μžμ„Έν•˜κ²Œ μ„€λͺ…λ˜μ–΄ μžˆμ–΄ 이후 앱을 μ‚¬μš©ν•  λ•Œλ©΄ λ‚˜λ„λͺ¨λ₯΄κ²Œ μ„Έμ‹¬ν•˜κ²Œ κ΄€μ°°ν•˜κ²Œ λ˜λŠ” 것이 함정!!

 


PART 3 μ‚¬μš©μ„±

14μž₯.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μ™€ μ‚¬μš©μ„±: κΈ°λ³Έ 원칙

1. λ‹¨μ–΄λŠ” μ μ„μˆ˜λ‘ μ’‹λ‹€, κ·ΈλŸ¬λ‚˜..

- UX 체크

- ν•„μš”ν•œ κ³³μ—λŠ” λ„μ›€μ˜ 손길을 μ£Όμ €ν•˜μ§€ 말고 주라

2. 폼에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λ₯Ό λ„μž…ν•˜λŠ” 4가지 방법

1) κ³ μ •ν•˜λŠ” 방법

2) μš”κ΅¬ μ‹œ ν‘œμ‹œν•˜λŠ” 방법

3) μžλ™μœΌλ‘œ ν‘œμ‹œλ˜κ²Œ ν•˜λŠ” 방법

4) ν”Œλ ˆμ΄μŠ€ν™€λ”λ‘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방법

3.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곳을 μ•Œμ•„λ‚΄λŠ” 방법

- μ‚¬μš©μ„± 평가

- 고객지원 λ‹΄λ‹Ήμž

- λͺ¨λ‹ˆν„°λ§ 및 뢄석 도ꡬ

 

15μž₯. μ§ˆλ¬Έμ€ 닡을 μ–»κ³  μ§€μ‹μ˜ μ°¨μ΄λŠ” λ©”μ›Œμ§„λ‹€.

μ§€μ‹μ˜ μ €μ£Όλ₯Ό 없애라

1) 질문1: 그건 뭐죠?

2) 질문2: 그건 뭘 ν•˜λ‚˜μš”?

3) 질문3: 이건 μ–΄λ””μ„œ 찾을 수 μžˆλ‚˜μš”?

4) 질문4: μ–΄λ–»κ²Œ μ“°λ©΄ λ˜λ‚˜μš”?

 

-> ? ! λ“±μ˜ μ•„μ΄μ½˜ ν™œμš©

 

16μž₯. μš°λ €μ™€ μ˜μ‹¬μ˜ ν•΄μ†Œ

λ¬΄μ‹œν•˜λ©΄ μ ˆλŒ€ 사라지지 μ•Šμ„ 것이닀.

1) μš°λ €μ‚¬ν•­1: 이메일 μ£Όμ†Œ 제곡

2) μš°λ €μ‚¬ν•­2: νŠΉλ³„ν•œ 개인 정보 제곡

3) μš°λ €μ‚¬ν•­3: μ†Œμ…œ λ―Έλ””μ–΄ κ³„μ •μœΌλ‘œ νšŒμ› κ°€μž…ν•˜κΈ°

4) μš°λ €μ‚¬ν•­4: μ•ˆμ‹¬κ²°μ œ

5) μš°λ €μ‚¬ν•­5: 무료 μ²΄ν—˜νŒ

6) μš°λ €μ‚¬ν•­6: ν™˜κ²½μ„€μ • 및 μ‹œμŠ€ν…œ ꡬ성

 

-> μœ μ €κ°€ λŠλ‚„ 수 μžˆλŠ” μž‘μ€ 곡포도 λ¬΄μ‹œν•˜μ§€ 말자! μž‘μ€ λ””ν…ŒμΌμ΄ μœ μ €λ‘œ ν•˜μ—¬κΈˆ ν–‰λ™ν•˜κ²Œ ν•œλ‹€.

 

17μž₯. μ—λŸ¬ 및 기타 μž₯μ• λ¬Ό 방지

제 λ•Œμ˜ λ°”λŠ˜ ν•œ 땀이 λ‚˜μ€‘μ˜ 아홉 땀을 λœμ–΄μ€€λ‹€.

1) μž₯μ• λ¬Ό1: ν•„μˆ˜ μž…λ ₯ ν•„λ“œ

2) μž₯μ• λ¬Ό2: 기호 λ˜λŠ” 특수 포맷

3) μž₯μ• λ¬Ό3: 크기, λ²”μœ„ λ˜λŠ” 길이 μ œν•œ

4) μž₯μ• λ¬Ό4: λΉ„λ°€λ²ˆν˜Έ

5) μž₯μ• λ¬Ό5: μ‹€μƒν™œμ—μ„œμ˜ 문제

 

18μž₯.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μ™€ μ ‘κ·Όμ„±

- λͺ¨λ‘λ₯Ό μœ„ν•œ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 (μ‹œκ°μž₯애인 사둀)

-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λŠ” 슀크린 리더 μƒμ—μ„œ μ–΄λ–»κ²Œ λ“€λ¦΄κΉŒ

1. μœ„μ—μ„œ μ•„λž˜λ‘œ, μ™Όμͺ½μ—μ„œ 였λ₯Έμͺ½μœΌλ‘œ μƒκ°ν•˜λΌ.

2. μœ„νŠΈ 있게, κ·ΈλŸ¬λ‚˜ 기본적인 λ©”μ„Έμ§€λŠ” ν›Όμ†λ˜μ§€ μ•Šκ²Œ.

3. λͺ¨λ“  μ•„μ΄μ½˜κ³Ό μ΄λ―Έμ§€μ˜ λŒ€μ²΄μž¬μΈ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

4. 링크 및 λ²„νŠΌμ€ "더 보기"λ³΄λ‹€λŠ” 더 ꡬ체적으둜

5. λͺ¨λ“ 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λŠ” 이미지가 μ•„λ‹Œ 라이브 ν…μŠ€νŠΈλ‘œ

6. 가독성: κ³  λŒ€λΉ„μ˜ 늘 λ³΄μ΄λŠ” ν…μŠ€νŠΈ

7. λ‹¨μˆœν•¨μ΄ μ΅œκ³ λ‹€

 

-> 비둝 κΈ€λ‘œ μ“°μ—¬μ‘Œμ§€λ§Œ, λˆ„κ΅°κ°€λŠ” λ“£κ³  μžˆλ‹€. μœ„μΉ˜λ₯Ό λ””ν…ŒμΌν•˜κ²Œ μ‘°μ •ν•˜λŠ” 것 λ§ŒμœΌλ‘œλ„ 큰 λ°°λ €

 

19μž₯. λ³΅μž‘ν•œ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œ„ν•œ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 (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 „λ¬Έκ°€μš© 툴)

λ³΅μž‘ν•œ μ‹œμŠ€ν…œμ΄λž€ 무엇인가? ex) 메일침프, λ―ΉμŠ€νŒ¨λ„, μ›μ‹œκ·Έλ„ λ“±

1. λ³΅μž‘ν•œ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œ ν˜•

2. κ°€μž₯ λ³΅μž‘ν•œ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‚¬μš©λ²•κ³Ό λ§ˆμ΄ν¬λ‘œμΉ΄ν”Όμ—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λ ₯

3. μ „λ¬Έμ μ΄μ§€λ§Œ μ‹€μš©μ μ΄λ‹€.

4. μ‚¬μš©μžμ—κ²Œ 손을 내밀어라

5. ν•˜μ§€λ§Œ μš°λ¦¬λŠ” μ§€κΈˆκΉŒμ§€ 30λ…„ λ™μ•ˆ κ·Έ 일을 ν•΄μ™”λ‹€.

6. λ³΅μž‘ν•œ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μ΄ ν•„μš”ν•œ 이유

 

 

 

정리

1. λ³΄μ΄μŠ€μ•€ν†€ ν™•λ¦½ν•˜κΈ°

2. μœ μ €κ°€ κ²½ν—˜ν•˜κ²Œν•˜κ³  μ°Έμ—¬ν•˜κ²Œ 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λͺ¨λ“  경우의 μˆ˜μ— λ””ν…ŒμΌμ„ λ”ν•˜λΌ

3. μœ μ €κ°€ κ²ͺλŠ” λΆˆνŽΈν•¨, 우렀, ꢁ금증, μž₯애물을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λ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