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Deep knowledge/βœ” λΈŒμ•Œλͺ»μ˜ λΈŒλžœλ“œ 기둝

Game&Art : ν™˜μƒμ˜ μ „μ‘°, NCκ°€ 상상을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λŠ” 이유

 

μš°μ—°νžˆ λŒ€μ „μ„ μ—¬ν–‰ν•˜λ‹€ λ°œκ²¬ν•œ NCμ†Œν”„νŠΈ μ „μ‹œ,

λŒ€μ „μ—μ„œ μ „μ‹œλ₯Ό 볼거라곀 생각 λͺ»ν–ˆλŠ”데 ν‰μ†Œμ— κ²Œμž„μ„ λ³„λ‘œ μ’‹μ•„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°λ„

κ·Έλƒ₯ λŒλ¦°λ“―μ΄ λ“€μ–΄κ°€μ„œ λ³΄κ²Œλ˜μ—ˆλ‹€.

 

 

Point 1. 

κ²Œμž„ 속 캐릭터와 캐릭터가 μ‚΄κ³  μžˆλŠ” 세계에 λŒ€ν•œ 이해

ν‰μ†Œμ— κ²Œμž„μ„ 즐기던 μ‚¬λžŒμ€ κ²Œμž„ μ΄ˆλ°˜μ— 늘 skipν–ˆμ—ˆλ˜ κ²Œμž„ 속 인물의 이야기λ₯Ό μ•Œκ³ 

λ‚˜μ²˜λŸΌ κ²Œμž„μ„ 처음 λ³Έ μ‚¬λžŒμ€ λ‹¨μˆœνžˆ κ²Œμž„μ΄ μ•„λ‹Œ κ²Œμž„ 속 인물을 톡해 이야기λ₯Ό 톡해 μƒˆλ‘œμš΄ λ°©μ‹μœΌλ‘œ κ²Œμž„μ— μ ‘κ·Όν•  수 μžˆμ—ˆλ‹€.

 

돌이켜 생각해보면 λ‚œ 보톡 κ²Œμž„ν•  λ•Œ 초반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μŠ€ν‚΅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 „λΆ€ μ½λŠ” νŽΈμ΄λ‹€. 

κ·Έκ±Έ μ½μ—ˆμ„ λ•Œ 인물 κ°„μ˜ 관계λ₯Ό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μ’€ 더 λͺ°μž…ν•΄μ„œ κ²Œμž„μ„ ν•  수 μžˆμ—ˆκΈ° λ•Œλ¬Έμ΄μ—ˆλ‹€.

 

 

 

Point 2.

'즐거움'μ΄λΌλŠ”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μ£Όκ³  각자의 μƒ‰μœΌλ‘œ ν’€μ–΄λ‚Έ μ†Œμ„€ ν”„λ‘œμ νŠΈ

μ°Έμ—¬ μž‘κ°€: κΉ€μ΄ˆμ—½, κΉ€κΈˆν¬, λ°•μƒμ˜, 편혜영, μž₯κ°•λͺ…, λ°°λͺ…ν›ˆ, κΉ€μ€‘ν˜

 

같은 글을 읽더라도 λ…μžλŠ” λ‹€λ₯Έ μž₯면을 μƒμƒν•œλ‹€.
그리고 같은 κ²Œμž„μ„ ν•˜λ”λΌλ„ ν”Œλ ˆμ΄μ–΄λŠ” 각기 λ‹€λ₯Έ ν”Œλ ˆμ΄λ₯Ό ν•œλ‹€.
μžμ‹ λ§Œμ˜ 여정을 λ§Œλ“€μ–΄ λ‚˜κ°€λŠ” 것이닀.

 

 

λ°°λͺ…ν›ˆ μž‘κ°€λ‹˜μ˜ 'μ˜κ°μ€ μ˜€λž«λ™μ•ˆ κ³ λ―Όν•΄ 온 λ¬ΌμŒμ— λŒ€ν•œ μ§κ΄€μ˜ 닡이닀' λΌλŠ” 문ꡬ가 μΈμƒμ μ΄μ—ˆλ‹€.

였래 κ³ λ―Όν•œ 만큼 λ§ˆμ§€λ§‰μ€ μˆœκ°„μ€ λŒλ¦¬λŠ” 것을 μ„ νƒν•˜λŠ”κ²Œ μ‹€μ œ 닡이 될 수 μžˆλ‹€λŠ” 말이 μ™€λ‹Ώμ•˜λ‹€.

 

λ§ˆμ§€λ§‰ λΆ€λΆ„μ—” κΈ€μžλ“€μ΄ μ•„λž˜λ‘œ 흘러 μ–΄λ–€ 말인지 μ•Œμ•„λ³΄κΈ° νž˜λ“€κ³  

κ·Έ 밑에 λ¬Έμžλ“€μ΄ ννŠΈλŸ¬μ ΈμžˆλŠ”λ°, μ˜λ„κ°€ λ¬΄μ—‡μΌκΉŒ?

 

μ‘°κ·œν˜•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‹˜ 인터뷰 쀑

직접 μ‘°λ¦½ν•˜μ—¬ λ§Œλ“€ 수 μžˆλŠ” λŠ₯동적인 λ„κ΅¬λ‘œμ„œμ˜ μ–Έμ–΄, κ²Œμž„ 속 캐릭터와 ν”Œλ ˆμ΄κ°€ 그림이자 μ–Έμ–΄κ°€ λ˜λ‹€.
μ΄λ•Œ λ¬ΈμžλŠ” 가독성보닀 캐릭터 κ°„μ˜ 관계 ν˜Ήμ€ ν™•μž₯된 이야기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λ§Œλ“  μ„œμ²΄.
이제 '문자'μ—κ²Œ '정보 전달'이 μ•„λ‹Œ 'λ„ˆμ˜ 이야기λ₯Ό 해도 돼'λΌλŠ” 메세지λ₯Ό μ£Όκ³  μ‹Άμ—ˆλ‹€.

 

즐거움을 λ‹¨μˆœνžˆ κ·œμ •μ§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 μ•„λž˜λ‘œ ν˜λŸ¬κ°€λŠ” λ¬Έμžλ“€ 사이에

λ‚˜μ˜ '즐거움'에 λŒ€ν•œ 이야기λ₯Ό λ§Œλ“€κ³  μ‘°λ¦½ν•΄λ³΄λΌλŠ” 의미일까?

 

Point 3.

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§μ˜ 미래 = κ²Œμž„

 

μš°λ¦¬λŠ” μƒμƒν•˜κΈ°λ₯Ό λ©ˆμΆ”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

즐거움이 이야기가 되고, κ²Œμž„이 μ–Έμ–΄κ°€ 되고, 배경인물이 주인곡이 λ˜λŠ” 세계

λˆ„κ΅°κ°€λŠ” 이 세계λ₯Ό λ§Œλ‚˜ μƒˆλ‘œμš΄ 여행을 ν•œλ‹€.

 

μž₯κ°•λͺ… μž‘κ°€λ‹˜μ˜ 인터뷰 쀑

μ˜ν™”κ°€ 막 νƒ„μƒν–ˆμ„ 20μ„ΈκΈ°, λ‹Ήμ‹œ μ†Œμ„€κ°€λ“€μ€ μ˜ν™”κ°€ 예술이 될 수 μžˆμ„κΉŒλ₯Ό ν† λ‘ ν–ˆλ‹€.
μ§€κΈˆμ€ 말이 μ•ˆλœλ‹€κ³  생각할 수 μžˆμ§€λ§Œ, κ·Έ λ‹Ήμ‹œ μ†Œμ„€κ°€μ—κ²ŒλŠ” μ’…ν•© μ˜ˆμˆ λ‘œμ„œ 상상 λ°–μ΄μ—ˆμ„ 것.
μ§€κΈˆ κ²Œμž„μ„ λ³΄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λ§ˆμŒλ„ 그렇지 μ•Šμ„κΉŒ?
λ¨Έμ§€μ•Šμ•„ κ²Œμž„μ΄ μƒˆλ‘­κ³  κ°•λ ₯ν•œ 예술의 ν•œ μž₯λ₯΄κ°€ λ˜λŠ” 것을 λͺ©κ²©ν•  수 μžˆμ„ 것이닀.

 

μ•žμ„œ λ§ν–ˆλ“― 개인적으둜 κ²Œμž„μ„ μžμ£Όν•˜λŠ” 편이 μ•„λ‹ˆκ³  였히렀 κ²Œμž„μ— μ‹œκ°„μ„ μŸ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편.

그런데 κ²Œμž„ 속 인물이 주인곡이 되고, κ²Œμž„ μ†μ—λ§Œ μ‘΄μž¬ν•˜λŠ” 상상 속 곡간을 배경으둜 μƒˆλ‘œμš΄ 세계λ₯Ό νƒν—˜ν•˜κ³ ,

주인곡이 λ™λ£Œμ™€ νž˜μ„ 합쳐 μ•…에 λ§žμ„œλŠ” λͺ¨λ“  μ„œμ‚¬

κ²Œμž„μ΄ 머지 μ•Šμ€ λ―Έλž˜μ— 예술둜 λ‹€κ°€μ˜¬ 수 μžˆλ‹€λΌλŠ” 말에 κ½€ κ³΅κ°ν–ˆλ˜ μ „μ‹œ

 

μž‘μ€ κ³΅κ°„μ΄μ—ˆμ§€λ§Œ κ²Œμž„μ— λŒ€ν•œ μƒˆλ‘œμš΄ μ‹œκ°μ„ κ°–κ²Œλœ μ „μ‹œμ˜€λ‹€.

 

NCμ—μ„œ μ œμž‘ν•œ μ˜μƒμ„ 보면 λͺ¨λ“  인터뷰이듀이 '감각'μ΄λΌλŠ” 단어가 자주 μ‚¬μš©ν•œλ‹€.

μ΄λ²ˆμ— μ˜ˆμˆ μ— λŒ€ν•œ μ •μ˜λ„ λ‹€μ‹œ μƒκ°ν•˜κ²Œ λ˜μ—ˆλŠ”λ°, μ˜ˆμˆ μ˜ μ‹œμž‘μ€ '감각'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˜λŠ” 것 μ•„λ‹κΉŒ? 

μ˜ˆμˆ μ€ λ‹¨μˆœνžˆ μž₯λ₯΄λ‘œ ꡬ뢄할 수 μžˆ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

κ²ͺ어보지 λͺ»ν–ˆλ˜ ν˜Ήμ€ λŠκ»΄λ³΄μ§€ λͺ»ν–ˆλ˜ 감각을 κΈ€λ‘œ, μ˜μƒμœΌλ‘œ, μ†Œλ¦¬λ‘œ 느끼고 μƒμƒν•˜λ©°

'감각'을 깨우고 '감정'을 λŠλΌλŠ” λͺ¨λ“  과정이 λͺ¨λ‘ μ˜ˆμˆ μ΄λΌλŠ” 생각이 λ“€μ—ˆλ‹€.

 

 

  • μ „μ‹œ 정보
κ²Œμž„κ³Ό 예술: ν™˜μƒμ˜ μ „μ‘°
Game & Art Auguries of Fantasy

μ „μ‹œ 일정: 2021.6.8 ~ 2021.9.5
μš”κΈˆ: 무료
μž₯μ†Œ: λŒ€μ „μ‹œλ¦½λ―Έμˆ κ΄€ μ°½μž‘μ„Όν„°
주졜: λŒ€μ „μ‹œλ¦½λ―Έμˆ κ΄€ & 카이슀트 λ¬Έν™”κΈ°μˆ λŒ€ν•™μ›
후원: NCμ†Œν”„νŠΈ

 

 

  • κ΄€λ ¨ μ˜μƒ

- NC Play Project / ART

https://youtu.be/qPDDj-yqnM8

 

- Making film

https://youtu.be/pH3nklDR1T8